연락처를 남겨주시면 빠르게 상담을 도와드립니다.
X
인사말
병원연혁
의료진소개
장비소개
병원둘러보기
오시는길
진료시간
진료절차
증명서 발급안내
환자의 권리와 의무
척추질환
통증질환
관절질환
시술치료
통증치료
학술활동
저서/수상/논문
공지사항
언론기사
건강칼럼
방송보도
제휴협력
병원스토리
온라인예약
온라인상담
자주묻는질문
수술 전후 주의사항
수술 후 관리
리얼스토리
7. 허리 통증이 있을 때 목욕물은 어떻게 하는게 좋나요 ?
A. 허리가 아플 때는 허리만 집중적으로 찜질하는 것보다 몸 전체를 따뜻하게 해주는 것이 좋습니다. 혈액순환이 골고루 될 뿐 아니라 근육에 쌓인 피로 물질을 배출해주어 전체적으로 근육을 균형 있게 풀어주는 목욕이나 온천을 즐기는 것이 허리통증에 많은 도움이 됩니다. 하지만, 통증이 아주 심할 때는 목욕을 피하도록 합니다. 목욕을 해 근육이 느슨해지면, 오히려 척추를 지탱하는 힘이 약해져 통증이 더 심할 수도 있기 때문입니다.
6. 오래 걸으면 다리가 터질 듯 아픕니다
A. 앉아서 쉬면 괜찮지만, 서거나 걸을 때 통증이 심해지고 허리가 마비된 것처럼 아픈 것은 척추관협착증의 전형적인 증상으로 병원에 내원하시어 정밀검사 및 진료를 받아보시길 권합니다.
5. 최근, 디스크 환자들이 증가하고 있는데 이유가 무엇인가요?
A. 목디스크를 싸고 있는 척추 주변의 근육, 즉, 힘줄이 튼튼해야 하는데 요즘 지하철이나 버스에서 보면 스마트폰이나 태블릿PC를 만지면서 고개를 푹 숙이고 있는 분들이 많습니다. 이런 자세는 허리와 목에 아주 심각한 스트레스를 줄 뿐 아니라 디스크를 유발하는 까닭이 되기도 합니다. 또한 운동부족의 경우 근육이 약해져 척추를 지지해주는 힘이 약해지기 때문에 이 또한 디스크를 유발하는 원인이 되기도 하는데 이 같은 생활습관을 지닌 현대인의 특성상 디스크 발생률이 점차 증가하고 있는 것으로 보입니다.
4. 디스크를 예방할 수 있는 생활수칙은 어떤 것들이 있을까요?
A.평소 맨손체조를 꾸준히해서 목과 허리 근육을 강화하는 것이 좋습니다. 또한 장시간 잘못된 자세로 컴퓨터나 스마트폰을 사용하면 근육이 약해져 디스크 발병률이 높아집니다. 적어도 2~3시간에 한 번씩은 일어나서 스트레칭하는 것을 습관화 시킨다면 디스크를 예방하는데 큰 도움이 될 것입니다.
3. 목디스크를 의심할 수 있는 자가 증상은 어떤 것이 있을까요?
A. 목 통증이 오는 경우가 흔하지만, 목 통증은 단순한 근육통이나 관절, 인대에서 유발되는 통증이 더 많습니다. 목 디스크로 인한 증상 중 가장 특징적인 것은 어깨 아래로 팔, 손까지 저리고 뻗치는 통증을 호소하는 경우이며 심하면 감각을 둔하게 느끼거나 힘이 빠지는 증상이 발생합니다. 또한, 목을 아픈 쪽으로 비스듬히 젖혔을 때 어깨에서부터 팔로 뻗치는 통증이 발생한다면 이 또한 목 디스크를 의심해 볼 수 있습니다.
2. 목디스크와 오십견이 어떻게 다른가요?
A. 목 디스크 증상은 어깨는 마음대로 움직이되 목에서부터 어깨와 팔, 손까지 당기고 저리는 증상이 특징입니다. 또한, 목을 뒤로 젖힐 때 뻗치는 통증이 팔과 손가락까지 악화되면 목디스크 질환으로 볼 수 있습니다. 하지만, 오십견은 어깨의 힘줄이 굳어지며 생기는 통증으로 어깨를 들어 올리거나 돌릴 때 통증이 심해 어깨를 움직일 수 없으며 목은 마음대로 움직일 수 있습니다.
1. 목디스크 환자의 몇 %가 수술 없이 완치되나요?
A. 전체 환자의 약 80%는 비수술 치료인 약물이나 물리치료로 완치가 가능합니다. 다만, 비수술적 치료로도 증상 호전이 충분치 않은 약 20%의 중증 환자의 경우 수술치료를 고려해야 합니다.